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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소비자행동분석
1) 소비자 분석의 목적
♣ 소비자를 잘 이해해서 소비자가 가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고
♣ 자사에 유리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함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
2) 소비자 분석의 한계
♣ 소비자 조사에서 파악한 소비자의 욕구, 인식, 태도, 행동의향 등이 실제 나타나는 행동과
차이를 보인다는 점
♣ 두 가지 측면의 원인이 있음
조사설계 및 조사현장측면 | 조사대상(응답자) 측면 |
- 표본추출방법, 조사방법 - 설문항목, 실사자태도 등 조 사현장품질 |
- 의도적 응답 왜곡 비의도적 응답 왜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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