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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심리학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4. 비교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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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비교문화

1) 비교문화


(1) 비교문화(cross-culture)는 국가간의 문화적 특성 차이를 비교하여 보편성과 다
양성을 찾아내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기업 활동에 필요한 도움을 얻고자
하는 과정


(2) 비교문화의 중요성
현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매우 중요함
♣  문화적 충격도 중요(관습, 가치체계, 태도, 노동습관 등)
- 예. 미국인들의 미식축구
- 예. 한국인들의 부동산
- 예. 중국의 관시 문화

인도의 문화
1. 다양한 문화적 배경이 필요함
-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시크교, 기독교, 조로아스터교 등 다양한 종교
- 공용어는 힌두어, 영어지만, 몇 개주의 경우 공용어가 틀림
2. 주가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
예기치 못한 위기상황에서 창의력을 신속하게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힌
두어로서 필요에 따라 최소한의 비용으로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나 방
법을 의미
3. 인도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
실제적인 비즈니스는 사석에서, 화를 내면 안되고, 문서화를 통한 흔적을 남겨라
4. 인도에서의 마케팅 전략
분쟁은 신속하게 해결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A/S도 최고로 해야 한다.

 

 

2) 비교문화의 영향력


♣  현지화 전략과 표준화 전략이 필요


(1) 소비자의 문화적 가치
♣  경쟁지향, 협력지향, 전통지향, 변화지향, 적극적, 수동적 등


(2) 언어


(3) 경제적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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