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4. 비교문화
1) 비교문화
(1) 비교문화(cross-culture)는 국가간의 문화적 특성 차이를 비교하여 보편성과 다
양성을 찾아내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기업 활동에 필요한 도움을 얻고자
하는 과정
(2) 비교문화의 중요성
♣ 현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매우 중요함
♣ 문화적 충격도 중요(관습, 가치체계, 태도, 노동습관 등)
- 예. 미국인들의 미식축구
- 예. 한국인들의 부동산
- 예. 중국의 관시 문화
인도의 문화 1. 다양한 문화적 배경이 필요함 -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시크교, 기독교, 조로아스터교 등 다양한 종교 - 공용어는 힌두어, 영어지만, 몇 개주의 경우 공용어가 틀림 2. 주가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 예기치 못한 위기상황에서 창의력을 신속하게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힌 두어로서 필요에 따라 최소한의 비용으로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나 방 법을 의미 3. 인도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 실제적인 비즈니스는 사석에서, 화를 내면 안되고, 문서화를 통한 흔적을 남겨라 4. 인도에서의 마케팅 전략 분쟁은 신속하게 해결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A/S도 최고로 해야 한다. |
2) 비교문화의 영향력
♣ 현지화 전략과 표준화 전략이 필요
(1) 소비자의 문화적 가치
♣ 경쟁지향, 협력지향, 전통지향, 변화지향, 적극적, 수동적 등
(2) 언어
(3) 경제적 환경
반응형
'소비자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6. 문화의 가치관 (0) | 2024.07.07 |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5. 문화와 소비자행동 (1) | 2024.07.05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3. 하위문화 (1) | 2024.07.03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2. 문화의 본질 (0) | 2024.07.02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51. 가치의 측정과 방법 (0) | 2024.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