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8. 기억 기능
1) 기억
(1) 기억은 자극에 대한 정보의 투입 및 처리, 그리고 산출의 결과가 두뇌 속에 지식
으로 저장된 것
(2) 학습이 계속해서 존속한다는 징표
(3) 즉, 획득한 정보를 시간이 경과한 후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저장하는 과정
2) 기억의 기능
(1) 기억은 학습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오랜 시간 동안 저장하여 필요한 상황에서
꺼낼 수 있기 위한 일련의 과정
(2) 소비자는 정보처리과정을 통하여 형성, 변화된 신념과 태도를 기억속에 저장하였
다가 후에 새로운 제품 정보에 노출되었을 때, 이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기억속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
정보의 저장 과정은 다음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음
반응형
'소비자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30. 단기와 장기 기억 (2) | 2024.04.23 |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29. 기억 구조 (0) | 2024.04.22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27. 학습 특징 (3) | 2024.03.30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26. 학습 이론 (4) | 2024.03.24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25. 소비자 학습 (0) | 202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