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4. 새로운 소비자 집단
1) 신소비자의 등장
(1) New Prosumer(producer+consumer) !!
(2) 현대적 개념의 프로슈머란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고, 물건을 직접 만들어 쓰는(Do-It-Yourself) 활동을 하는 소비자들(Toffler)
(3) 소비자는 더 이상 ‘소비’만 하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
고, 사회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나만의 스타일을 주도하는 능동적인 신소비자로 변신
2) 신소비자의 특성
(1) 디지털 세대 : 다양한 디바이스를 손쉽게 다루고, UCC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물을 창조 - 개성표현
(2) 글로벌 세대 : 풍부한 해외경험에서 오는 국제적 감각과 여유 – 국제지향적 소비 문화 창조
(3) 문화융합 세대 : 하이브리드 제품이나 서비스 선호 – 새로운 문화에 대한 거부감 없음
반응형
'소비자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1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목적 (0) | 2024.03.13 |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15.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 (2) | 2024.03.10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13. 소비자 트렌드 (1) | 2024.03.07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12. 구매 후 행동 이론 (2) | 2024.03.05 |
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11. 구매 후 행동 (0) | 2024.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