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섹터 분석

조정받은 메타버스 관련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정리와 수혜주를 알기쉽게 소개드려요~!

반응형

조정받은 메타버스 관련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정리와 수혜주를 알기쉽게 소개드려요~!

* 메타버스 관련 이슈 & 주목할 점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한다며 사명을 변경한 후 최근 미 사모펀드가 메타버스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큰 분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메타버스의 대표게임인 로블록스가 급등하며 다시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에 페이스북이 유럽에서 메타버스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할 계획이라 공표한 후 28일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는 회사를 소셜 미디어 업체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꿨는데 미래의 시장은 메타버스가 이끌 것이라며 수년 동안 엄청나게 많은 투자가 필요하고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2014년 가상현실(VR) 하드웨어 제조기업인 오큘러스를 인수했고, 2019년에는 VR 기반 SNS 플랫폼 '호라이즌' 베타서비스를 시행했다.

이에 더해 약 98조원 이상을 운용하는 미국 사모펀드 토마 브라보를 세운 올란도 브라보는 지난 12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메타버스와 관련해 "투자할 만하며 매우 큰 분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보는 4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기업 맥아피와 글로벌 소프트웨어기업 다이나트레이스 등에 투자했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크다고 한 만큼, 향후 관련 기업에 투자를 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란도 브라보

 

 

미래 시장이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나아간다고 할 만큼, 너도나도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다. 메타버스 게임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장은 단연 로블록스이다. 사용자가 단순한 게임을 넘어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는 45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 1분기 접속자가 하루 평균 4300만명에 달한다. 이런 로블록스가 메타버스 시장 확대 기대감으로 최근 급등하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내 투자자들도 미국 증시에 상장된 메타버스 상장지수펀드인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 ETF'도 8455만달러어치를 순매수 했다. 이 ETF는 로블록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유니티 등 글로벌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나이키 또한 로블록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업계에 진출한다. CNBC 등 외신은 18일 나이키가 로블록스에 오리건주 본사를 본 뜬 ‘나이키랜드’를 구축한다고 보도했다. 나이키 빌딩은 물론 운동장, 체육관 등이 지어진 나이키랜드에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움직임을 스마트폰 등 기기로 변환해 피구나 달리기 같은 미니 게임을 몸으로 즐길 수 있다. CNBC는 나이키 등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메타버스와 밀레니얼 세대 운동선수를 연결시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으며, 이는 실제 매출로도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맷 프렌드 나이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나이키는 2025년까지 40% 디지털 사업 비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룸버그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은 2024년까지 작년 5000억달러에서 1.6배 증가한 8000억달러(약 932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관측된다.

● 메타버스 관련주

* 선익시스템 :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AR/VR 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OLED 증착기 시장에서 양산용 300mm 웨이퍼 증착장비를 납품.

* 한빛소프트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 중.

* 엠게임 :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업체로 VR관련 기술 연구 및 VR 관련 모바일 게임 개발 중. 과거 메타버스 최대 수혜주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언스 협약 체결.

* 칩스앤미디어 : 비디오 분야에 특화된 반도체 IP 전문업체로 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 보유.

* 씨엠에스에듀 :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계약 체결을 통해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계약 체결을 통해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를 정식 출시했음.

* 와이제이엠게임즈 : VR게임 제작 등 VR 사업 영위.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와 스튜디오에이치지와 공동개발한 'Smashing th Battle VR'을 서비스 중.

* 이랜텍 : 과거 미래창조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첨단 스마트안경 단말기 연구사업 개발에 참여, 관련 기술을 축적.

* 지니뮤직 : 19년 가상형 실감음악 VR 서비스인 '버추얼 플레이'를 공개하는 등 VR/AR 콘텐츠 사업을 영위.

* SK텔레콤 : 혼합현실 플랫폼 '점프VR'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 중임.

* 비비안 : AR과 VR 콘텐츠 플랫폼 업체인 유니티테크놀러지스와 총판 계약을 체결한 (주)인피니티엔티의 최대주주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 NAVER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가 동사의 손자회사.

* 옵타시스 : 동사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디지털광링크 기술이 메타버스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며 시장에서 부각.

* 자이언트스텝 :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 넷플릭스 4K 기술 test, TPN의 보안평가프로그램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 광고VFX 및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각.

* 위지윅스튜디오 : 2021년 3월 자회사 엔피, XR 스테이지 오픈식 진행. 엔피는 XR 스테이지를 통해 3차원 가상 세계로 현실과 비현실을 모두 아우르는 메타버스에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할 예정.

* 덱스터 : 21년 6월 크레마월드와이드와 '뉴미디어 광고 홍보 콘텐츠에 대한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

* 이노덱 :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 관련 협력 사실 부각.

* 맥스트 : AR 전문업체. 국내에서 유일하게 증강현실 앱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를 전 세계 50개국 12,000 개발사에 배포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고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 제공 중.

* 드래곤플라이 : 메타버스 시장 확대 기대감 속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을 적용한 가상현실 게임에 공동 연구기관으로 참여.

* 펄어비스 :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메타버스 오픈월드에 구현한 게임 '도깨비'를 2022년에 출시할 계획.

* 디어유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의 팬-아티스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 업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