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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광고학, 경영학 필독서 소비자심리학 간단 요약 정리 62. 준거집단과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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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준거집단과 소비자행동

 

1) 준거집단과 구매의사결정


준거집단은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특히 제품구매에 대한 지각된
위험이 높고 제품이 타인에게 관찰되기가 쉬우며 사회적인 관여도가 높을수록 이러한
영향력이 더욱 강해짐

 

2) 준거집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  마케터는 준거집단의 라이프스타일과 제품사용행동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긍정적으로 지각하게 하고, 제품구매와 같은 순응행동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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